이 페이지의 내용을 보려면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Adobe Flash Player 내려받기

 
작성일 : 13-10-08 15:50
40회 하버드대학 국제 디베이트대회 출전 준비!!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4,269  

  제40회 미국 하버드대학교 국제토론대회가 2012년 2월 15일(토)부터 2월 17일(월)까지 하버드대학교 캠퍼스에서 열린다.

하버드 국제토론대회는 전세계 약 20여 개국 나라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참여하며,
참여한 학생들은 서로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된다.
  또한 미래 대학생 수준의 토론 방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배우면서 글로벌 시대의 논리적 사고와 설득력 있는 스피치 능력을 갖게 된다. 미국 하버드 토론협회 (Harvard Debate Council)가 주최하고, 한국 디베이트 전문기관으로서 HDC 아시아 퍼시픽 총괄 사무국인 ASFL 디베이트 협회가  한국, 중국, 일본지역 학생들을 선발하여 하버드 국제토론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하버드 국제토론대회는 현재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하며,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1차 에세이 전형을 거쳐 상비군으로 합격해야 한다. 에세이 접수기간은 2013년 10월15일(화)까지이며 상비군 합격자 발표는 1월 17일(목)자 홈페이지에 공고하며 학부모님께 개별 통지를 하게 된다. 
         
  상비군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국내 및 미국 현지에서 디베이트 특별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되며, 대회가 끝난 뒤에는 하버드대학 토론협회로부터 수료증(Certificate) 및 출전 확인 레터(Letter)을 받게 된다. 근 서울교육청 발전계획에 따르면 “2014년까지 서울지역 초, 중, 고교에서 토론식 수업이 전체 수업의 30%로 늘어난다.”라는 기사와 함께 토론의 중요성이 점점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미국 명문대학을 입학하기 위해서는 SAT나 학교 성적 못지 않게, 특별활동 부문으로 디베이트가 큰 역할을 한다.
2014년 하버드 국제토론대회는 크게 Public Forum-Varsity, Public Forum-Junior Varsity, Original Oratory 3부문으로 나뉘어 지며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 www.gl-gat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ASFL 디베이트협회는 올 2013년 9월에도 미국 예일대학교 국제토론대회에 한국대표단을 출전시켜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하게 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2014년 하버드대 국제 디베이트 대회에서는 더욱 높은 영광의 날이 기대되고 있다.